본문 바로가기
우리끼리, 맛집&일상 꿀팁

맛있는 어린이 백김치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by 재테크 꿀팁전도사 2023.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어린 자녀를 키우고 계신 부모라면 우리아이의 식습관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시죠?

어떻게 하면 영양소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먹을수 있을까? 편식은 언제쯤 사라질까? 또한 주부시라면 매번 끼니 걱정을 안할수가 없을껍니다. 어른들이야 대충 어떻게든 먹을수 있지만, 맵고 짠 음식을 자녀에서 먹일수 없으니, 고민이 될꺼같습니다. 저또한 항상 고민중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어린이 백김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저희 

시어머니께서 음식을 잘 만드셔서, 노하우를 전수받아 소개 해 보겠습니다.

 

 

 

출처.pixabay

 

 

1) 백김치란?

배추를 통째로 소금물에 절여서 거기에 고추가루 양념대신 미나리,과일,마늘,생강,채소,새우젓 등 들어가는 김치이다. 

고추가루 양념이 없기 때문에 매운맛은 느낄수 없어, 어린아이들이 먹기에 안성마춤인 김치류 이다. 

 

 

2) 백김치의 특징

백김치에는 고춧가루가 들어간 일반 김치에 비해 염분이 적다는게 특징이다. 백김치를 사용많이 하는곳은 대부분 병원식단에서 많이 볼수 있다. 저염식을 지향해야되기에 병원에서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매운김치를 잘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김치류다. 외국인들 특히 서구권 사람들은 일반적인 남한(경기 이남식) 김치의 강한 매운맛과 마늘향, 젓갈 비린내를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백김치나 동치미는 그런점이 없어 거의 외국인들에게 선호받는 김치다. 

 

 

 

 

3) 백김치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김치는 대부분 알배기배추로 담는것이 편합니다. 알배기가 고소한맛도 강하며 맛있기에 추천하는 배추입니다. 

필요 재료로는 알배기 배추2포기, 굵은소금, 물1리터, 당근,무,쪽파,파프리카 배,사과,양파,마늘,생강,새우젓,멸치액젓,

물4리터,찹쌀풀 이렇게 있습니다. 알배기 배추를 소금에 절여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잘 씻어주면 됩니다. 1차적으로 배추가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찹쌀풀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찹쌀가루에 물을 부어 덩어리 지지 않게 골고루 풀어준후 찹쌀풀을 식혀주어야 합니다. 만들어진 찹쌀풀에 갖은 재료를 썰어 넣어줍니다. 사진에서 보는거처럼 2번사진입니다. 저희는 쪽파 양파 마늘 생강 무 파프리카 당근 새우젓 멸치액젓 등을 넣어 간을 맞추 주면됩니다. 특히 양념을 만들때 설탕을 넣는것도 좋지만 아이들이 먹는다는 전제하에 사과에 배를 갈아 넣어서 더욱 담백한 맛을 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에 배추속 중간중간 양념을 끼워넣어 완성해 주면 백김치 끝입니다. 

사진으로 봤을때는 거창해 보이지만 가장중요한 찹쌀풀을 식혀 걸죽한 상태로 만들어 야채만 넣어 부었다가 1~2일 상온에서 숙성한 후에 드시면 맛있는 김치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